자동차뉴스
CarNews
글쓴이 검사과
제목 티머니, 오차 없는 ‘앱 미터기’로 혁신 앞장
작성일 2021.02.22
조회수 20
첨부파일
티머니, 오차 없는 ‘앱 미터기’로 혁신 앞장


GPS·OBD 결합 ‘하이브리드형’ 첫선
배회영업 택시 이용 노년층까지 배려



티머니 제공



[교통신문 홍선기 기자] 티머니가 ICT 기술을 기반으로 GPS(위치·시간 기반)와 OBD(바퀴회전수 기반)를 결합한 서비스 ‘하이브리드 택시 앱 미터기’를 통해 택시 현장 혁신에 나선다.

티머니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택시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기 위해 ‘하이브리드 택시 앱 미터기’를 선보이며 택시업계와 앞으로도 상생해 나가겠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 오차는 최소화하고 하루 종일 이동하는 ‘택시’라는 공간에 맞추어 고정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보안성과 안전성은 향상시켰다.

이는 국토교통부가 최근 발표한 ‘GPS(위성항법장치) 기반 택시 앱 미터기 제도화’와 결을 같이 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다양한 택시 요금제와 혁신적인 택시 서비스를 시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티머니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 앱은 터널, 지하 주차장 등 GPS 수신 불안정 지역은 바퀴회전수를 통해 거리를 산정하고 오차를 최소화했다. 또 기존 택시 ‘카드결제 단말기’를 통해 서비스돼 ‘티머니 통합 보안센터’의 실시간 모니터링시스템을 적용, 높은 보안성과 안전성을 자랑한다.

특히 택시 호출 앱 서비스를 통해 택시를 이용하는 고객은 물론, 길 위에서 배회영업을 통해 탑승한 ‘일반 승객’까지 지원한다. 이를 통해 택시 호출 앱보다 배회영업 택시를 이용하는 노년층까지 배려했다.

이외에도 하이브리드 택시 앱 미터기는 ‘요금 체계 원격 설치’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회적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쉽고 간편하게 변경된 요금을 적용할 수 있어 운전자는 미터기 업데이트에 시간과 비용을 쓰지 않게 되고, 승객은 이로 인한 불편이 없어지기 때문이다.

시간·요일·지역별 특화된 탄력요금제도 적용 할 수 있어, 향후 지자체의 혁신적인 택시 운영 정책 시행을 위한 기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조동욱 티머니 상무는 “코로나19로 택시업계의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 티머니는 그동안 다양한 서비스로 택시업계와 상생해 왔다”며 “티머니가 자신 있게 내놓은 ‘하이브리드 택시 앱 미터기’가 다양한 택시 요금제와 혁신적인 택시 서비스를 탄생시킬 수 있는 출발점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교통신문(http://www.gyotongn.com)


교통신문 승인 2021.2.17. 홍선기 기자  |  transnews@gyotogn.com

http://www.gyotongn.com/news/articleView.html?idxno=322741

  • 목록